[flex webinar] 조직 관리의 기술 : 성장을 고민하는 CEO를 위한 HR 응급 키트

세션
페이스북링크드인트위터

🗓️ 언제/어디서 하나요?

해당 웨비나는 종료되었습니다.

웨비나 신청 마감

🤔조직에 변화가 필요할 때 리더의 HR 업무는?

💬 성장 정체기를 극복하기 위해 팀 개편이 필요한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 시장은 변화했고 조직의 핵심 목표가 달라졌다. CEO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 구성원을 동기부여하는 것과 적정 인건비율을 구축하기 위한 매니징은 공존 가능할까?
💬 조직은 변화해야 한다. 그러나 구성원에게 변화는 당연히 불편하기 나름! 어떻게 설득할까?

⚠️긴급⚠️성장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대표님은 조직 심폐소생술을 서두르세요

창업에 스타트를 끊는 시점부터, 모든 조직은 ‘결정적 순간’을 겪습니다. 승승장구하는 성장부터 예기치 않은 실패까지. 이런 결정적 순간은 모든 기업의 숙명이죠. 이 때 조직의 리더는 결정적 순간을 극복하고, 오히려 성장의 탄력을 만들기 위해 조직을 관리하고, 변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하지만, 조직의 변화를 가져오는 가장 효과적인 전술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바로 답할 수 있는 리더는 많지 않을 겁니다. 모든 성장과 위기의 순간이 처음이기 때문이죠. 업력이 길고 규모가 있는 조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성장 스테이지에 맞게 새로운 위기가 찾아오고, 그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한 조직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 옵니다.

이번 웨비나는 조직이 처한 위기를 생존과 성장으로 바꾸기 위해 필요한 리더의 조직 관리 케이스를 원테이커의 홍유리 대표과 나누고자 합니다. 시장의 변화와 내부의 문제를 감지하고, 그에 맞는 조직의 성장 구조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었을까요? 막힌 성장판을 뚫기 위한 조직 개편,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목표 관리, 목표가 바뀔 때 대표가 꼭 챙겨야 할 TO DO LIST까지. 결정적 순간을 유연하게 대응하고 기회로 만든 조직 관리 실행기를 만나보세요.

💊 조직을 변화시키는 CEO의 HR 응급 키트

😢 HR 운영이 미흡해 조직의 성장이 정체된 것 같아요.
리더가 직접 겪은 실패담과 해결 경험으로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는 HR을 회고합니다.

😢 팀 구성 및 제도 개편에 대해 충분히 전달한 것 같은데, 얼라인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조직의 변화를 구성원들이 잘 이해할 수 있는 소통 방법과 실행 케이스를 나눕니다.

😢 조직 내 크고 작은 문제들, 어떻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을까요?
시기별로 다양하게 직면했던 문제와 해결을 위해 실행했던 방법론, 사례를 나눕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 HR 담당자가 없는 조직에서 HR을 챙겨야 하는 대표/경영진
  • 조직에서 발생하는 HR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한 대표/경영진
  • 시장과 상황에 따른 변화에 어떻게 목표를 관리해야 할지 모르는 리더
  • 구성원 리텐션과 동기부여의 중요성, 방법을 알고 싶은 리드
  •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개편할 때 접근 방법과 소통 노하우가 궁금한 C레벨

🎙️ 스피커 소개

💡 웨비나 순서

Intro. HR 담당자가 없을 때, 대표가 챙겨야 할 HR

Part 01. 막힌 성장판을 뚫기 위한 강행 : 조직 개편

  • 작은 조직에도 사일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 조직문화가 조직의 성장을 망칠 때 해야 할 것

Part 02. 급변하는 시장에서 살아남는 목표 관리

  • 기존의 목표를 재설정할 때 고려할 것 (매출 → BEP)
  • 핵심 KPI가 바뀔 때 CEO의 체크 리스트

Part 03. 성장을 위한 기초 전술: 회고

  • 리뷰(평가) 결과로 구성원과 소통하는 방법
  • 구성원 동기부여 vs 1인 당 매출 만들기, 공존이 가능할까?

Part 4. Q&A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공유하기
페이스북링크드인트위터
flex가 궁금하다면? 지금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flex가 궁금하다면? 지금 무료체험하기
  • 2023. 6. 14
    [flex webinar]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의 지름길: 구성원 경험(PX) 디자인하기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의 지름길: 구성원 경험(PX) 여정 디자인하기